게시판 뷰
2023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개막!
첨부파일
[보도자료]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개최.hwp
작성일
2023.05.08

2023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개막!

어린이가 예술로 행복한 인천, 2023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축제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기념, 인천 전역에서 펼쳐지는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인천 어린이를 위해 모인 인천 10개 공공극장과 아시테지 코리아

국내와 해외(일본, 미국) 포함 15개 우수 예술단체의 참가로 고품격 프로그램 구성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인천의 10개 공공극장과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하 아시테지 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해 우수작품을 발굴하고 어린이들이 인천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68()부터 625()까지, <2023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 아시테지 BOM 나들이>를 개최한다.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축제>는 지난해 인천서구문화재단, 남동구문화재단, 미추홀학산문화원, 부평구문화재단,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인천광역시 동구청, 인천중구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회관, 인천문화재단, 아시테지 코리아 총 10개의 기관이 함께 인천 지역의 어린이·청소년 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2023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는 성격이 전혀 다른 여러 기관이 자발적으로 인천지역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소개해 주고자 긴 시간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인 만큼 실행 자체로도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특별히 올해는 192351, 전 세계 최초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이 된다. 이것은 제네바 아동권리선언(1924)보다 1년 앞선 어린이 인권 보호를 넘어서 어린이의 주체성을 선언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기에 인천 전역에서도 어린이가 존중받아야 한다는 100년 전 어린이 해방의 의미를 되새기며 팬데믹으로 지쳤던 어린이들에게 어린이가 예술로 행복한 인천을 선물하고자 한다.

 

양질의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올해 3월에 공연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83개의 개인 및 단체가 공모에 지원해 축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예술감독을 포함한 3인의 작품선정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9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작은 다음과 같다. 극단 즐겨찾기의 <개굴개굴 고래고래>, ! 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의 <공상물리적 춤>, 문화예술교육 더베프의 <괴물 을 그리다>, 극단 수레무대의 <꼬마 오즈>, 거꾸로프로젝트의 <그림자놀이 별주부전>,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세 친구>, 햇살놀이터의 <오버코트>, ()교육극단 파랑새의 <용감한 탄티>, 팀 퍼니스트의 <체어, 테이블, 체어>. 음악극부터 넌버벌, 연극, 인형극까지 어린이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우수 작품 위주로 선정했다.


 

올해는 특별히 해외 공연 팀도 초청해 축제를 국제교류의 장으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일본 공연 팀인 마슈 앤 케이의 과 미국 출신 예술가인 그레고가 이끄는 그레고 퍼펫의 <그레고 인형 음악대>가 관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어린이 잡지<어린이>에 실린 동극으로 출발한 어린이청소년극 100년에 부흥하며 방정환 시리즈도 선보인다. 극단 낮은산의 <동무를 위하여>, 인형극단 아토의 <북극성을 찾아랏!>, 극단 문<><그것 참 좋다!> 세 작품이다.


올해는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 및 어린이날 101주년을 기념하는 해인 만큼, 어린이를 위한 진정한 공연예술축제를 표방한다. 극장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로까지 공연 무대를 확장하였으며, 공연 외에 부대프로그램을 준비해 축제의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공연을 통해 가족과 따스한 시간을 보내고, 멋진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인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서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 어린이를 위한 우수한 공연 작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어린이들이 문화예술로 행복할 수 있도록 축제를 지속·확장하겠다고 밝혔다.

 

<2023 인천 어린이 공연예술 축제 - 아시테지 BOM 나들이> 공연은 인터파크티켓(interpark.com), 엔티켓(enticket.com), 공연장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바로가기